부산시외맛집(전국)

제주 도두동 맛집 독특한 별미 바당조배기

개코냐옹이 2019. 9. 19. 20:11
728x90
반응형





제주도에도 정말로 별미스러운 음식을 판매하고 있는 음식점이 있다.

그만큼 독특했기 때문에 결코 잊혀지지 않고 있으며 주문했던 하나하나 음식들은 꼭 재차 경험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이다.







바로 이곳이다.

제주 도두동 맛집 바당조배기로 상호에서부터 지레짐작 특별했으며

실제로 실내에 들어가면 메뉴 이름의 특별함을 우선 육안으로 경험할 수 있을 듯 싶다.







바로 코앞에 버스 정류소도 있다.

고로 대중 교통으로 친숙하게 방문할 수 있으며

그만큼 여유로움이 물씬 풍겼던 동네에 자리잡고 있었다.







도두동의 유래와 깊은 관련이 있다.

나름 관심있게 살펴봤던 것 같고 확실히

제주도만의 정감을 여실히 느낄 수 있었다고 보면 된다.







지척에 돌하르방도 있다.

제주도를 자주 찾고 있지만

이 장면은 언제나처럼 환영이며

금일 제주 도두동 맛집 근처에서도 어김없이 미소로 확인했다.







내부에는 반죽도 숙성을 행하고 있다.

고로 우리들이 주문하는 음식에도 이 내용물이 들어가며

식사 내내 숙성 반죽의 힘을 제대로 느꼈다고 보면 되겠다.ㅎㅎ







참고로 상호에서 느껴지는 바!

조배기라는 말은 바로 수제비라고 하며

실지로 제주도에서 먹어보니 더우더 맛깔난 식감으로 다가오지 않았나 싶다.







대표 메뉴들과 상세 설명이다.

하나하나 그저 특별하게 보였으며

솔직히 우리들의 입맛에도 무던히 부합했다고 보면 되겠다.







좌식용 테이블도 물론 갖추고 있다.

고로 가족단위 손님들이 찾기에도 제격이었으며

보면 볼수록 아늑함이 다량 깃들어 있었다고 보면 된다.ㅋㅋ







수저통도 참으로 정갈하다.

왜 제주 도두동 맛집으로 선택했는지 이해가 가는 부분이었으며

하나하나 디테일한 요소들이 그만큼 정갈스럽게 비치되어 있지 않았나 싶다.







바당조배기 튼튼문어죽 매생이문어전 문어탱탱볼까지

전부 다 특별했으며 과연 어떤 식으로 식감이 나타날지 무척이나 궁금했으며 그저 특별하게 바라봤다.







매생이보말전은 몇 번 접해봤어도 매생이문어전은 생전 처음이다.

확실히 매생이 특유의 식감과 고소함이 잔뜩 묻어났으며 보기에도 웰빙스러움이 가히 대단하게 비춰졌던 것으로 보인다.







그냥 건강을 먹는 기분이었다.

매생이와 문어에서 타우린 성분을 듬뿍 안겨줬으며

거기에 식감적으로도 오물오물 별미스러움을 제대로 안겨줬다고 보면 된다.ㅋㅋ







문어탱탱볼은 타코야끼와 흡사 비슷했다.

하지만 이곳만의 매력이 소스류에서 확실히 묻어났으며

그만큼 드레싱 소스의 상큼함이 도드라지지 않았나 생각한다.ㅎㅎ







완전 별미스러웠다.

입속에서 샤르르르 녹아내렸으며

포인트 문어 역시 식감적 특별함에 커다랗게 일조를 했던 것으로 기억된다.ㅋㅋ







제주 도두동 맛집의 간판 바당조배기도 나왔다.

100프로 수제 반죽으로 행한 수제비 요리로 알고 있으며

쭈꾸미 알새우까지 건강한 재료들의 산물이자 그만큼 특별한 점을 한아름 가지고 있는 음식이었다.







너무너무 쫀득했다.

국물의 시원함은 말도 못했으며

매생이 베이스의 육수가 그만큼 한몫하지 않았나 싶다.







튼튼문어죽은 부모님이 생각나는 맛이다.

부드러움이 실로 대단했으며 영양식으로 손색이 없는 점을 식감적으로 확실히 확인했다.







아무쪼록!

전 메뉴 다 최선이다.

먹어도 먹어도 만족도를 여실히 안겨주는 가히 최상의 음식들이 아니었나 싶다.^^







결국 포장까지 행했다.

주관적 만족스러웠던 터라

거주지에 있는 식구 생각이 간절히 났으며

가성비 훌륭했기 때문에 부담없이 다량 포장을 결국 행하고 외부로 나왔다.ㅎㅎ




제주 제주시 서해안로 155

064-747-1585

09:00-16:00

주차 가능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