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가을 부산 가볼만한곳 해동용궁사 10월 여행 코스

개코냐옹이 2022. 10. 10. 10:13
728x90
반응형

 

 

실로 오래간만에 가을 여행 코스로 최적화된 해동용궁사를 다녀올 수 있었거든요.

그동안 K팝 붐이 일어났던 연유인지, 아니면 애초에 유명세를 타고 있는 사찰이었는지 아무튼 내국인과 외국인이 반반 이룰 정도로 정말로 이국적인 느낌이 다분했던 장소로 당일 인식되었답니다.

 

 

 

 

참고로 해동용궁사 주변으로 몇 곳의 암자 개념의 사찰 또한 존재하니 참고하시면 되겠고요.

거기에 입구 부근에 대형 주차장 또한 완비되어 있으니 주차 문제는 전혀 심적 붙들어매셔도 될 것으로 사료되었어요.

 

 

 

 

파킹 완료 후 입구에서부터 본인의 태생 관련 동물 석상이 비치되어 있어 다들 본인 년도에 해당되는 수호신 옆에서 인증샷 찍기에 여념이 없었고요.

 

 

 

 

점차적으로 사찰 방면으로 진행하다보니 신비롭고, 경건한 건축물들이 연방 시야감에 들어오지 않았나 싶어요.

 

 

 

 

해안가 코앞에 자리잡고 있는 연유로 전세계적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지만 우야둥등 대형 사찰 본연의 참모습도 당연하듯이 내세우는 것 같았거든요.

 

 

 

 

그렇게 점차적으로 사찰 안쪽으로 들어가는 와중 부산 가볼만한곳의 참단상이 고스란히 드러났으며 정말로 수려함이 예사롭지 않았던 장면들의 향연이었어요.

 

 

 

 

우선적 안쪽 사찰 중심부와 최상부에 들러 전체적인 느낌을 가슴속에 담으려고 했는데요.

요 근래 평일 주말할 것 없이 원체 인파들로 북적이다보니 조금은 릴렉스한 마인드로 주변 분위기를 가져가려고 했답니다.

 

 

 

 

다리 너머에는 어김없이 동전을 던질 수 있는 석상이 거치되어 있어 다들 행운을 비는 액션을 취하는 것 같았거든요.

 

 

 

 

그 사이 흡사 지하 암굴같은 장소도 육안에 들어와 당연히 빼먹지 않고, 둘러보며 주변인과 하늘에 계신 이의 건강함을 더불어 기원하기도 했죠.

 

 

 

 

여기 사찰 중심 기준으로 정말로 다수의 사람들이 북적거리는 상황이었는데요.

아무쪼록 사찰 내부 및 카페까지 둘러본 후 최상부 장소에 들러 또 달리 전체적인 관망을 하려고 했답니다.

 

 

 

 

그렇게 짧지만 가파른 계단길을 따라 진입할 수 있었고요.

어느새 1분여 만에 후다닥 가을 부산 여행 코스 해동용궁사 최상부 지점에 들어설 수 있었어요.

 

 

 

 

진심 예사롭지 않고, 당일 해동용궁사 전체를 둘러보기 위한 찰나간 코스도 설정할 수 있을 것으로 보였는데요. 본인 같은 경우는 저 멀리 바닷가 암릉지대 부근 금불상이 있는 곳을 마지막으로 이사찰을 벗어나려고 했으니까 말이에요.

 

 

 

 

아무튼 최상부 지점에도 예불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면 되겠고요.

개개인의 성향이 다르다 보니 진심으로 기원하는 이들을 또 달리 흥미로움으로 주시하기도 했답니다.

 

 

 

 

직전 언급한대로 사찰 중앙으로 내려와 입구 방면으로 유유히 걸어간 후 바닷가 지척에 있는 금불상 앞에 도착할 수 있었거든요. 지리적으로 무척이나 진기하게 다가왔고, 예불을 진중하게 드리는 이들도 무한 인파속 엿보였기 때문에 그저 진중하게 바라보며 주변 분위기에 동화될 수밖에 없었네요.

 

 

 

 

부근에서 먹거리를 판매하고 있는 어르신께서 관리하는 고양이 녀석은 방문객들에게 무척이나 귀여움을 무한 받고 있었는데요.

 

 

 

 

아무쪼록 10월 부산 가볼만한곳으로 인식되고 있는 해동용궁사를 가을 활동하기 좋은 서늘한 이시기에 다녀올 수 있어 더더욱 긍정적인 점을 체감했고, 무조건적 부산 여행 코스로 추천하고 싶은 장소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부산 기장군 기장읍 용궁길 86

051-722-7744

사찰 초입 대형 주차장 완비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