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22/07 10

부산 동래 술집 심플리티 이자까야

부산 동래지하철역 인근 메인 상권에 자리잡고 있는 이자까야입니다. 오픈 초창기에 다녀온 기억이 있어 이동네에 술자리를 잡았다는 미명 하에 오랜만에 재차 발길을 옮겨봤답니다. 1층 입구 한편에 수족관이 비치되어 있었는데요. 금일 어떤 어종을 이용해서 모둠사시미를 세팅할지 어느 정도 유추할 수 있는 장면이었어요. 그렇게 엔티크한 부산 동래 술집 내부로 진입하려고 했거든요. 여전하게도 동경오리온만의 시그니처 걸개가 무척 인상적으로 다가왔어요. 창가를 떠받들고 있는 매개체는 도대체 어떤 의미인지 모르겠어요. 무작정 인테리어 효과로 거치한 것 같기도 하고, 아무튼 아기자기하면서도 나름 이곳을 사수하는 수호신처럼 느껴졌던 매개체였어요. 다행스럽게도 일찌감치 입장한 관계로 널찍한 테이블로 기분 좋게 확보할 수 있었고..

부산 동래 맛집 파전과 도토리묵

후텁지근 날씨와 맞물리며 이열치열 산행을 한 뒤 하산길 향했던 식당입니다. 일전에도 종종 나녔는지라 원체 익숙했고, 그나마 실속 가격대로 맛깔난 파전을 섭취할 수 있는 라인이기 때문에 자연스레 부산 동래 맛집으로 발걸음이 떨어졌다고 보면 되겠네요.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파전과 도토리묵을 더불어 부탁드릴 수 있었고요. 순식간에 기본 곁들이 음식들을 풍족하게 담아 저희 테이블로 세팅해주셨답니다. 평상시에는 자제하는 밑반찬이지만 확실히 칼로리 소모 뒤 즐기는 이맛이란, 뭔들 여느 하나 허투로 생각하지 않고 입소 담뿍 게걸스레 즐길 수 있었던 내용물이었죠. 당연히 손수 무쳐낸 반찬류거든요. 고로 그냥 먹어도 충분히 반주 역할을 했으며 이후에는 파전의 파트너로 가히 제역할을 다하지 않았나 싶어요. 사람이 나이를..

오산역 맛집 해장국 잘하는곳

개인적으로 종종 찾고 있는 식당입니다. 너무나도 정감스럽고, 그에 반하 듯 손맛이 스며들어 있어 더욱이 중독성처럼 발걸음을 옮기게 되니까 말이에요. 일전에 장터국밥을 접해봤기 때문에 금일은 전일 숙취를 다량 머금은 기운이 여전히 남아있었기 때문에 왕뼈해장국을 접하기 위해 오산역 맛집 너우리잔치국수로 발걸음을 옮길 수 있었죠. 바로 옆집에 순대를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동일 상호 식당이 존재하는데요. 어김없이 두 곳을 영업한다는 걸 이전 방문 시 인지할 수 있었고, 아무튼 순대국집 가게 앞에 거치되어 있는 동네 배달용 자전거가 무척 정감을 불러일으켰답니다. 당일은 너우리순대국이 아닌 오색시장으로 빠지는 모퉁이에 자리잡고 있는 음식점 내부로 들어갈 수 있었는데요. 상당히 심플한 실내를 엿볼 수 있었으며 그만큼 ..

제주 카페 크림

제주 탑동로 아라리오뮤지엄 내 1층에 자리잡고 있는 카페입니다. 다수가 맞은편 디앤디파트먼트제주로 향하는 편이지만 알고보면 인증샷 핫플레이스 성지 영문 d 표식 건너에 자리잡고 있는 카페인지라 또 달리 대안으로 찾는 것 같기도 해요. 구제주에 위치하고 있는 이건물이 요사이 무척이나 핫한 편이거든요. 편집샵을 필두로 제과점, 카페, 와인바, 실내공연장, 해안산책로 등 이래저래 낭만적인 거리에 자리잡고 있는 연유이기도 한 것 같아요. 아무쪼록 제법 많은 분들이 서로간 인증샷 성지에서 사진을 담고 계셨던 관계로 기다리지 않고, 맞은편 아기자기하면서도 심플리티한 제주 카페 크림으로 발길을 옮길 수 있었는데요. 다행스럽게도 테이블 여유가 있어 입구 통창 라인에 자리를 잡은 뒤 합리적이면서도 가격대에 준하는 퀄리티..

부산 연산동 고기집 숙성 돼지고기의 힘!

사전에 인지하고 향했던 고깃집은 결코 아니고요. 부산 연산동 먹자골목을 지나치는 와중 수많은 고기집 가운데 이계절 외관상 가장 쾌적하고, 시원할 것 같아 무작정 향했던 발걸음이었어요. 이런 식으로 콘셉트를 지향하고 있으니 그저 참고하면 될 듯 싶거든요.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숙성삼겹살과 숙성생목살을 더불어 결정 주문을 행할 수 있었습니다. 시원한 곳에 입성하니 자연스럽게 생각하는 건 당연지사 아닐까요. 냉음한 에어컨 바람 아래 널찍한 테이블에 착석하는 것과 맞물리며 가히 자연스러운 몸짓이었죠. 차가운 물 한 잔도 기분 좋게 들이켰구요. 순식간에 체내 깊숙이 파고드는 느낌에 그 즉시 씻은 듯이 외부 기온이 상쇄될 수밖에 없었죠. 그러는 사이 기본 곁음식들을 챙겨주셨는네요. 기름진 육고기의 파트너로 콩나물겉..

부산 광안리해수욕장 맛집 기깔났던 아나고 구이

정말로 오래전 부산 감수성 미식가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던 광안리해수욕장과 수변공원 사이 야외 장어구이 포장마차가 세월의 급변화와 함께 전부 다 사라졌거든요. 고로 휴일 전일 취기의 힘을 빌려 간만에 광안리 해변가로 출동할 수 있었고요. 서두에서 표현한대로 장어포장마차 라인 자체가 사라졌기 때문에 대안이자 이런저런 이유를 굳이 따지지 않고, 해안가를 코앞에서 주시할 수 있는 우리장횟집으로 방문했던 시간이었어요. 어스름한 새벽녘 인지라 소위 말하는 명당 자리를 가뿐히 확보할 수 있었는데요. 다행스럽게도 이후 해당 시간에 일을 마치는 부류인지 모르겠지만 단체 손님들이 들이닥쳤기 때문에 더더욱 절묘한 타이밍에 방문한 것으로 비춰졌죠. 널찍한 내부 확인하시구요. 우야둥둥 장소는 다르지만 추억을 회상하며 광안리해수욕..

오산 맛집 오색시장 장날 너우리장터국밥

경기도 동탄으로 출장 관련 1박2일 일정으로 다녀왔던 시간이었어요. 이계절 바삐 움직여 최대한 이른 시간에 퇴근을 했던 것 같고요. 그와 맞물리며 허기짐이 극에 달했기 때문에 옆동네 오산시에 거주지를 두고 있는 거래처 직원의 추천에 의해 방문했던 음식점이랍니다. 동행인 왈 오산 맛집이라고 강렬히 의견을 개진한 것 같은데요. 그만큼 개인적으로도 원체 순대국을 선호하는지라 오롯이 신뢰감을 가지고 식당 내부로 들어갈 수 있었답니다. 메뉴판 확인하시고요. 순대국을 기본으로 행하고, 이동네 특성상 몇 가지의 음식과 아침식사도 가능한 터라 해장국 메뉴까지 한다는 걸 계산시 엿들을 수 있었어요. 당일에는 사실상 인증할만한 장면을 그다지 담지 않았거든요. 여러모로 허기짐이 쉬이 엄습했고, 거기에 숙소를 택시 10분 거..

부산 연꽃 성지 삼락생태공원

요사이 사회적 분위기가 또 다시 경종을 울리고 있는데요. 그렇다고 무조건적 퇴근 후나 휴일에 방콕만 할 수 없는 법! 그와 맞물리며 개인적으로 여름철이 되면 한 번 쯤 찾게되는 부산 삼락생태공원 연꽃단지를 당일도 시간 내어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무더위가 절정을 향해 달리게 되면 반대 급부로 연꽃이 만개하게 되거든요. 금일은 솔까말 만개 수준은 아니었지만 그나마 볼거리로 다분해서 소위 말하는 두 눈동자에 담는 맛이 무던히 생성될 수밖에 없었어요. 바로 위 부산 김해간 경전철이 상부에서 연신 내달리고 있어 형형색색 겉모습의 변화를 준 열차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찮게 가지고 있었고요. 물론 당일 시선적 핵심은 부산 연꽃 성지 삼락생태공원이었고, 무더위가 진득하게 내적 기운을 빼앗아갔지만 그나마 바라보는 재미를..

여행 2022.07.21

부산 한우 맛집 식육점의 변신!

식육점 내에서 소고기를 먹을 수 있다. 부산 한우 맛집은 가능한 곳이었으며 그만큼 신선도가 넘치며 때깔 좋은 소고기를 양껏 즐길 수 있었던 당일 참단상이었어요. 내부에 테이블이 3개밖에 없는지라 사전 예약을 진행할 수 있었거든요. 거기에 명장역과 그다지 거리감이 얼마되지 않아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쉽사리 찾을 수 있었습니다. 처음부터 그저 신기했어요. 분명 식육점이 분명했지만 좁다란 내부에서 현장감 넘치게 한우를 즐길 수 있었으니까 말이에요. 당연히 때깔 좋은 소고기를 접할 수 있는 건 당연지사로 비춰졌는데요. 냉장고를 코앞에서 마주칠 수 있어 미리부터 육안으로 확인했던 연유랍니다. 하기야 어중간한 육고기를 가지고 더군다나 식육점에서 판매를 행하는 건 아니라고 봤고요. 그만큼 자신감이 있다는 반증의 의미로..

부산 서면 술집 무난했던 3곳

저녁시간 내내 실내와 실외를 가리지 않고 술자리에 심취된 밤시간이었어요. 우선적으로 퇴근 후 달려갔던 곳은 실내포차로 제법 알려진 부산 서면 술집 인해라는 곳이었어요. 여전히 실내는 문전성시 중. 이전 장면이지만 기생충이라는 영화로 아카데미상 받는 장면을 보니 괜스레 흐뭇함이 잔뜩 묻어났던 시선감이었답니다.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모듬회로 주문했고요. 서면 포차 인해에서 이계절 가장 다량 판매되었던 메뉴로 인지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잿방어회가 포함되어 있어 인기가 많은 것으로 비춰졌구요. 어찌나 큼지막하게 썰어냈는지 그냥 자연스럽게 육즙 가득한 식감이 미리부터 유추가 되더라구요. 바삭한 김과 무순, 두툼하게 썰어낸 방어회 고추냉이까지 나름 맛깔난 케미를 완성시켰으며 실제로도 입속에서 거대 고소함이 극대화..

728x90
반응형